MY MENU

체험알아보기

제목

자연에서 배우다 (자연학습체험 지도계획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1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871
내용

자연학습 체 험 지 도 계 획 서

작성일시 : 2016.3.6 작성자 : 장 정종,

체 험 명

자연학습

체험유형

자연생태알기

체험대상

.초등학교 학년 명 . 중학생

관련교과

자연 학습

체험목표

우리 주변에 동식물 어류 생태을 알수있다.

우리 숲, , 흙에서 누가살고 있을까.

우리 생명에 소중함을 알 수 있다. (인성교육)

체험내용

서식지 마다의 생명체 들(, 물 흙, 자연생태에 따라 사는동물, 어류, 곤충을 알 수 있다)관찰하고 기록하기

우리자연에 소중함을 알게된다

체험일시

201 년 월 일 시

소요시간

1시간 30

체험장소

산들바다마을 체험관 및 야외 운동장

체험비용

10,000

진 행 자

주진행자: 장정종(호랑이 쌤),

보조진행자: 전상숙 (예쁜쌤), ( )

점심식사

자연밥상(7,000)

준 비 물

체험도구(볼록렌즈, 간단한 필기도구, 숲 체험 과 물속 체험은 각각 준비,

테이프, 모둠나눔도구, 조깃발, 체험소감 작성지(8절지4), 싸인펜, 준비물 체크리스트

단계

시간()

세부 내용

지도 방법

장소/

담당자

준비물

도입

3

마을 도착 및

입실

산들바마을 도착 후 체험관 강당으로 두 줄로 안내함

현관/호랑이샘,예쁜샘.

모둠나눔 도구

2

모둠 나눔 및 자리이동

검은 주머니에서 나무를 하나 집어 그 색깔과 같은 깃발이 있는 자리에 착석함

 

체험관 강당

 

노트북,프로젝터,마이크,모둠나눔나무.역활분담도구.

5

오리엔테이션

오늘 하는 체험 안전수칙 설명

모둠 역할 분담 표와 모둠 준비물 배부

5분동안 역할분담 나눌 시간을 주고 체험장으로 이동

체험관 강당

호랑이쌤,

예쁜샘

프로그램소개판,이동순서표,

 

전개

1시간30

모둠별 과찰 하고 기록하기

모둠별로 관찰하고 기록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자연을 알게한다.

. 서로 대화하며 보고 느끼는 감정 메모하기

각각 체험장

장정종

전상숙

 

3

체험관(본부) 강당으로 이동

모둠별 강당으로 이동

각 담당쌤

 

20

체험소감문 작성

8절지에 체험 후 느낀 점을 모둠별로 작성한 기록지 발표하기

호랑이 샘

8절지, 싸이펜

마무리

5

모둠 시상

모둠시상.

예쁜쌤

상품전달

5

주변정리 후 인사

주변 정리(체험재료 반납 및 정리 ) 후 호랑이쌤 인사말

 

 

대체프로그램

숲과 물 흙 적절한 대산과 변화에 맞춰체험하면 됨

기타 점검사항

-시설점검:화장실 청결 점검,식당 청결 점검,강당 의자및 청결 점검 각 포스트 점검

-재료 및 도구 점검: 체험도구(렌즈, 기록할 도구 재료점검(소감문,a8절지 ,싸인펜,체험상품)

-기타점검: 체험 설문지.노트북,프로제트,마이크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